본문 바로가기
경충일보/세종소식

세종시,시민감동특위 운영 100일성과 발표

by 경충일보 2020. 5. 17.
세종시,시민감동특위 운영 100일성과 발표
도로변 불법 현수막 정비와 ‘가로수 관리 등 4개의 ‘시민감동 과제’ 선정
2020-05-14 오전 11:56:33 [이 기사 편집하기] 김지온 기자 mail kcn5894@hanmail.net

     

    사진은 이춘희 시장이 브리핑을 하고있는 모습[사진=경충일보]

    세종시가 14일 시민감동특별위원회 운영 100일 성과에 대해 발표 했다.

    이춘희 시장은 이날 언론 브리핑에서 “그동안  ‘도로변 불법 현수막 정비’와 ‘가로수 관리’ 등 4개의 ‘시민감동 과제’를 선정하여 시민·전문가·공무원이 함께 현장을 점검하고 대안을 검토하는 등 해결을 위해 노력해왔다”고 밝혔다.

    이 시장은 “1호 과제인 ‘도로변 불법 현수막 정비’를 위해 4대 분야 16개 세부과제를 마련하였으며  올 상반기에 현수막 지정게시대 신규 설치(10개소), 불법 현수막 없는 청정지역 지정 등 8개 세부과제를 시행 또는 완료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2호 과제인 ‘가로수 관리’는 단기 및 중기 과제를 마련하여 추진하고 있고 단기 과제로 올봄에 LH와 함께 8개 구간에 4,655 그루의 가로수를 심었으며, 가을에도 2개 구간에 1,157 그루의 가로수를 심을 계획이다.

    3호 과제인 ‘과속방지시설 설치 및 정비’는 교통사고를 예방하면서 과속방지턱의 충격을 줄이는 사업으로, 우선, 민원이 잦은 과속방지시설 10개소에 대해 시민의견을 수렴하여 내년 상반기까지 철거 또는 개선하기로 했다.

    또 4호 과제는 금강과 제천·방축천에 꽃을 심고, 깨끗하게 유지·관리하는 ‘시민이 힐링하는 친수공간 조성’으로 우선 금강·방축천·제천 인근의 주민, 단체 150여명이 참여해 직접 고른 꽃을 심고 가꿀 예정이다.

    5호 과제는 ‘세종시 어린이 보호구역 교통안전 종합대책 수립’으로 어린이 보호구역 내 불법주정차 억제, 보호구역 지정 확대, 어린이 보행안전 강화 등의 대책을 학부모, 시민, 전문가 등이 함께 마련할 계획이다.

    6호 과제는 ‘공공체육시설 이용 효율화 방안’으로 통합예약시스템의 불편사항을 해소하고, 효율적인 시설 운영대안을 마련하기로 했다.

    이춘희 시장은 “시민감동특위에서 과제를 발굴하고, 그 대안으로 제시한 사항들을 적극 실천하여 시민이 체감하고 감동하는  변화를 이끌어 내겠다”고 밝혔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