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충일보/대전 ,충남. 충북

김병우 교육감. 방사광 가속기 충북 우선 대상자 선정 환영!

by 경충일보 2020. 5. 17.
김병우 교육감. 방사광 가속기 충북 우선 대상자 선정 환영!
2020-05-08 오전 11:44:44 [이 기사 편집하기] 김지온 기자 mail kcn5894@hanmail.net

     

    김병우 교육감

    김병우 충청북도 교육감은 8일 4세대 원형 방사광 가속기 충북 우선 대상자 선정을 환영한다고 밝혔다.

    김병우 교육감은 이날 서한문을 통해 “이번 방사광가속기 유치는 2008년 유치 실패 이후, 포기하지 않고 관련 산업과 기반을 닦으며 준비한 모든 도민들의 노력과 염원의 결과라”고 말했다.

    김 교육감은 “방사광 가속기의 충북 오창 설치는 4차 산업혁명 시대에 충북이 국가발전을 선도하고 대한민국의 미래를 이끄는 중심지로 도약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그는 “기초과학 연구와 반도체, 바이오신약, 2차 전지, 신소재 개발 등 첨단산업 핵심기술을 확보하기 위한 필수 장비로 지역내 해당 산업 육성을 위해 꾸준히 노력해온 우리 지역에 방사광가속기가 설치되는 것은 너무나 당연한 것이라”고 역설했다.

    그는 또 “지역내 바이오 산업과 첨단 과학 산업 등의 발전을 이끌 방사광가속기의 설치는 우리교육청이 추진하고 있는 미래 인재 육성을 위한 교육정책들에도 큰 동력이 될 것이라”고 피력했다.

    김 교육감은 “충북교육청은 기초과학과 첨단과학, 관련 산업 분야의 고용 창출등 방사광가속기 설치 이후 변화될 지역 산업 지형에 대비한 과학고, 영재교육, 특성화고의 교육과정 개편 등의 사항을 면밀히 검토‧수립하도록 하겠다”고 천명했다.

    아울러 “충북교육청은 방사광가속기 유치 이후 미래사회를 선도할 역량을 갖춘 인재를 양성하여 충청북도가 4차 산업혁명과 미래 첨단과학의 중심지가 되는 길에 함께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