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경충일보/세종소식

행정수도완성 특별위원회 본격적인 활동 돌입

by 경충일보 2019. 2. 25.
행정수도완성 특별위원회 본격적인 활동 돌입
위원장에는 윤형권 의원 부위원장 박용희 의원, 위원에는 박성수 의원 등 5명
2019-02-14 오후 6:43:22 [이 기사 편집하기] 김지온기자 mail kcn5894@hanmail.net


    윤형권 위원장


    [세종=김지온기자] 행정수도완성 특별위원회가 구성을 마치고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갔다.

    구성은 위원장 1명 부위원장 1명 위원 5명으로 위원장에는 윤형권 의원, 부위원장에는 박용희의원, 위원에는 박성수 의원, 손인수 의원, 손현옥 의원, 임채성 의원, 채평석 의원 등이 선임 됐다.


    행정수도완성 특별위원회 추진경과를 보면 2018년 11월 2일 윤형권 의원의 특별위원회 구성 결의안 발의를 시작으로 11월 12일 특별위원회 구성 결의안 의회운영 의결(수정) 특별위원회 구성결의안 및 위원 선임안 본회의 의결, 12월 31일 제1차 특별위원회를 개최했다.


    특별위원회는 앞으로 행정수도 완성 관련 집행부 추진상황 점검 및 현황 청취, 세종시=행정수도 헌법명문화 추진, 시민단체, 의회, 시 집행부 등과 공조체계 마련, 세종시 행정수도 완성위한 타 시.도 의회와의 협력체계 구축, 주요 언론매체 등을 이용한 대국민 홍보활동 전개 등을 펼치게 된다.


    윤형권 위원장은 “세종시는 행정수도의 역할을 수행하고 있는 만큼 국회 세종의사당과 대통령 세종집무실이 설치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이를 위해서는 시민들과 언론인들의 역할도 아주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한편 행정수도완성 특별위원회 활동기간은 위원 선임일로부터 금년 12월 31일까지이다.


    댓글